​"스마트·친환경·융복합화로 '제조업 르네상스' 실현"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02-499-0062
팩스 : 02-465-6597
jhson@cheonwooglobal.com
09:00 ~ 10:00 (일요일, 공휴일 휴무)
고객센터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및 견적요청
문의글을 남겨주세요. 포워딩, 수출입, 검역 무역에 대한
견적이나 궁금하신 사항을
친절하게 답변드립니다.
문의글 남기기

공지사항

공지사항
> 고객센터 > 공지사항

​"스마트·친환경·융복합화로 '제조업 르네상스' 실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천우글로벌 댓글 0건 조회 429회 작성일 19-12-06 10:40

본문

"스마트·친환경·융복합화로 '제조업 르네상스' 실현" 

주요기업 CEO 만나 튼튼한 산업 구조 전환 정책 방향 제시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5일 "스마트화·친환경화·융복합화 등 산업구조 혁신 전략과 자립화·초격차·재도약·탈바꿈 등 업종별 추진 전략을 차질 없이 이행해 제조업 르네상스가 반드시 실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성 장관은 이날 서울 종로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열린 '제2차 제조업 르네상스 라운드 테이블' 회의에서 반도체·조선·전자·철강·디스플레이·기계·석유화학 등 업종별 대표기업 최고경영자(CEO)들에게 이같이 밝혔다.

이 자리에서 성 장관은 제조업 르네상스 실현을 위한 정책 방향 3가지를 제시했다.

먼저 내년 중 20개 핵심품목의 공급안정화 조기 달성과 수요·공급기업 간 협력사업 확산을 목표로 내걸었다. 이를 통해 소재·부품·장비 경쟁력 강화의 실질적 성과를 창출하고 외부요인에 흔들리지 않는 튼튼한 산업 구조로 전환하겠다는 것이다.

지난달 전면 시행된 기업활력법 개정안에 대한 언급도 이어졌다. 정부는 개정안에 기반해 기업들의 미래 유망품목으로의 선제적 사업 재편과 신산업 투자 등에 대한 절차를 간소화하고 세제 및 보조금 지원을 패키지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마지막으로 전 업종별 생태계 내에서 기업 간 협업과 공동 노력을 지원해 생태계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성 장관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제조업 강국의 위상을 유지하고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직면한 수많은 도전과 과제들을 슬기롭게 헤쳐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변화하는 패러다임에 대응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친환경선박, 미래차 등 고부가가치 유망품목을 중심으로 주력 산업을 고도화해야 한다"며 "기존 주력 산업을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먹거리 산업을 발굴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성 장관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 경쟁력을 좌우할 핵심 신기술과 전 세계적 환경규제 강화에 따른 친환경 기술들을 전 업종과 산업에 빠르게 접목해 나갈 필요가 있다"며 "보호무역주의 확산과 글로벌 가치사슬 재편 등 무역 질서의 변화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산업구조를 만들어야 한다"고 전했다.

이번 회의에서 현대중공업과 반도체협회는 '선도기업 주도의 조선산업 생태계 협업 전략’과 '업계 공동 노력을 통한 반도체 인력양성' 등에 대해 발표했다.

성 장관은 "생태계 내 선도 기업들이 선제적으로 경쟁력 있는 국내 공급사들을 발굴하고 기업 간 협업과 공동 노력을 통해 대내외 리스크에도 흔들리지 않는 생태계 경쟁력을 갖추어야 한다"며 "오늘 발표한 우수사례가 다른 업종에도 확산돼야 한다"고 말했다.

[뉴시스 제공]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천우글로벌
상호 : (주)천우글로벌 대표 : 이홍래 사업자번호 : 206-86-66055
주소 : 서울시 성동구 상원1길 26 서울숲 A타워 704호 전화 : 02-499-0062 팩스 : 02-465-6597 이메일 : jhson@cheonwooglobal.com
Copyright © 2012 (주)천우글로벌 All rights reserved.